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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주묻는질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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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[상품관련] 동물성 단백질 VS 식물성 단백질 뭐가 좋나요?(쌀단백 사용이유)
작성자 데일리슈밀 (ip:)
  • 평점 0점  
  • 작성일 2019-09-1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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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조회수 587

완두단백은 아미노산 조성이 우수하여 유아식품, 건강식품들의 단백질 공급원으로 사용됩니다.

완두콩에는 섬유질, 비타민K, 미네랑,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.


미국의 Academy of Nutrition and Dietetics 에 따르면 미국의 영양사들이 제안하는 것은 곡류와 콩류 같은 식물성 식품을 다양하게 섭취하면 동물성 단백질과 같은 모든 필수 아미노산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.

저희는 데일리슈밀안에 완두콩에 부족한 아미노산(BCAA)를 채우기 위해 쌀단백과 결합을 하였습니다.


쌀을 주식으로 섭취하는 한국인에게는 완두단백을 함께 섭취해주면 필수 아미노산을 고르게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.
완두단백은 시스테인1과 메티오닌2 등의 황화아미노산의 함유는 낮지만 라이신3의 함유률이 높고 반대로 쌀단백은 라이신이 적고 시스테인과 메티오딘의 함유가 많습니다.


완두단백과 쌀단백의 결합은 쌀과 완두가 가지는 특유의 식감을 강화시켜주며 이 혼합물은 프로틴 파우더들 중 가장 좋은 맛을 지닌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.


데일리슈밀의 식물성 단백질과 동물성단백질은 근력형성과 양질의 단백질 형성에 있어서 효과는 동일하지만

건강측면에서 포화지방과 나트륨으로부터 자유롭습니다.



건강측면


하버드 보건대학원의 한 논문에 따르면 13만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27년간 식생활 습관을 관찰한 결과

일일 섭취하는 열량에서 동물성 단백질 섭취가 10%가 증가할때 사망률이 2% 증가했고, 심혈관 질환 사망률 8% 가 증가했다고 합니다.

대조적으로 일일 총 열량에서 3% 만큼 식물성 단백질을 증가하면 사망률이 10%로 낮아지고 심혈환 질환 사망률도 12%로 감소했다고 합니다.


(참고문헌 : Animal and plant protein intake and all-cause and cause-specific mortality : results from two prospective US cohort studies)


https://www.ncbi.nlm.nih.gov/pmc/articles/PMC5048552/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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